‘JTBC 서울마라톤’ 1위 차지… 최상위 레이싱화 기술력 입증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6:29:14
  • -
  • +
  • 인쇄
- 데상트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 엘리트 선수들의 새로운 선택지로 부상
▲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 JTBC 서울 마라톤 우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퍼포먼스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 ‘2025 JTBC 서울마라톤’에서 자사 후원 선수 우승을 통해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DELTA PRO EXP V3)’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열린 ‘2025 JTBC 서울마라톤’ 풀코스에서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Little Nick Kitundu, 케냐)는 2시간 5분 32초로 결승선을 통과하며 국제 엘리트 남자부 1위를 차지했다. 해당 기록은 자신의 종전 최고 기록보다 12분 15초 단축된 기록으로, 2025년 국내 마라톤 대회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킷툰두 선수가 착용한 신발은 데상트의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로, 데상트의 글로벌 러닝 R&D 센터 ‘DISC(Descente Innovation Studio Complex)’에서 엘리트 러너의 기록 단축을 목표로 개발됐다.

‘델타프로 EXP V3’는 추진력을 극대화하는 ‘듀얼 포크 플레이트(Dual Fork Plate)’를 탑재해 러너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보존하고, 레이스 후반까지 강력한 스피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한 핵심 미드솔 소재인 PEBA 폼은 가벼운 무게, 안정적인 쿠셔닝, 강한 반발력을 동시에 구현하며, 통기성이 뛰어난 경량 어퍼는 장시간 레이스에서도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하게 한다.
 

▲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 JTBC 서울 마라톤 우승


킷툰두 선수는 “‘델타프로 EXP V3’를 신은 덕분에 개인 최고 기록을 12분 이상 단축할 수 있었다”며 “레이스 내내 안정적인 쿠셔닝과 강한 반발력 덕분에 최상의 컨디션으로 끝까지 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호준 데상트 총괄전무는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이 ‘델타프로 EXP V3’와 함께 우승을 차지해 매우 뜻깊다”며 “이번 성과는 데상트가 수년간 축적해 온 러닝 기술력이 검증된 결과이며, 앞으로도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데상트는 이번 JTBC 서울마라톤 우승을 계기로 러닝 시장에서 자사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기록 향상을 목표로 하는 엘리트 및 마스터스 러너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퍼포먼스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데상트 델타프로 EXP V3는 데상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디야커피, 제철 딸기 활용 겨울 베이커리 2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제철 딸기를 활용한 겨울 시즌 베이커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1월 ‘딸기 쏙쏙 모찌떡’, ‘딸기 크림치즈 쫀득빵’ 등 딸기 베이커리 2종을 선보인 데 이어, 동절기 시즌에 맞춘 2차 베이커리 라인업을 추가하며 디저트 선택지를 확대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동절기 대표 과일인

2

단독 산지부터 신품종까지…롯데마트, 과일 차별화 전략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단독 산지 운영과 신품종 확대를 통해 과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국내 대표 산지 원물을 대형마트 3사 중 유일하게 선보이는 한편, 연초부터 신품종 도입을 확대하며 2026년 과일 차별화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롯데마트는 현재 ‘밀양 얼음골 사과(4~5입/봉)’를 대형마트 단독 상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밀양 얼음골은 큰 일

3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11개월 만에 2천만 개 팔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이 론칭 1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26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파란라벨은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2월 선보인 건강빵 브랜드로, 독자 개발한 ‘통곡물 발효종’을 적용했다. 통곡물 특유의 거친 식감을 개선하면서도 풍미를 살리고, 장시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