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인도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제조 허가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6 16:33:56
  • -
  • +
  • 인쇄
인도 의학연구위원회(ICMR) 허가 획득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도 법인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가 인도 ICMR 제조 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CMR은 인도의 의학연구위원회로 코로나19 관련 키트를 평가하는 기관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인도 법인 공장을 통해 인도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의 판로를 인도와 주변국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 [에스디바이오센서 CI]

 

코로나19 장기화로 중국산 키트와 가격 경쟁을 해야 하는 전 세계 저가 시장에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인도산 코로나19 키트로 경쟁할 예정이다.

이에 에스디바이오센서는 효자 상품인 ‘스탠다드 Q COVID-19 Ag 테스트’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며 유럽 등 선진국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최근 코로나19 외 다른 저가 제품들을 인도에서 생산해 입찰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인도 공장 증설 투자 목적의 유상증자를 진행했음을 지난 11일 밝힌 바 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와 인도‧인도네시아‧브라질에 생산‧영업 기지를 둬 진단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2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3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해 기부금 1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으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까지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