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제제 & 바이오시밀러 콩그레스 2018' 개최...3월 5일부터 이틀간 독일 베를린서

이필원 / 기사승인 : 2018-02-19 23:06:15
  • -
  • +
  • 인쇄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제4회 '생물제제 & 바이오시밀러 콩그레스'(4th Biologics & Biosimilars Congress)가 오는 3월 5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 마리팀 프로아르테 호텔 베를린에서 열린다.

글로벌인포메이션에 따르면, 2017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항체 기반 치료제 및 생물학적 제제의 개발, 면역치료용 생물제제 등에 관한 연구 성과가 상세히 소개된다.


이번 콩그레스에서는 또한 종양 및 자가면역질환의 치료, 항체약물결합체에 관한 세션이 확충되며, 바이오시밀러의 임상 연구 및 약사 규제의 최신 동향에 관한 세션도 예정되어 있다.



[출처= 생물제제&바이오시밀러 콩그레스 홈페이지]
[출처= 생물제제&바이오시밀러 콩그레스 홈페이지]


컨퍼런스는 60명 이상 연구자의 연구 발표와 함께 이중특이성항체가 암치료에 미치는 영향, 항체 기반 치료제의 개발, 항체약물결합체의 진보, 현재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상황 등의 토픽에 관한 패널 디스커션도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올해 콩그레스 컨퍼런스 대상 주요 연구 영역은 △모노클로널 항체와 재조합 항체를 기반으로 한 치료제의 설계, △혈액뇌관문을 통과할 수 있는 치료제의 진보, △면역치료법과 암면역, △자가면역질환의 치료, △항체약물결합체의 설계와 최적화, △항체약물결합체의 페이로드와 링커 설계, △단백질 기반 생물학적 제제와 단백질 발현, △면역원성 극복을 향한 연구의 진전, △최적의 바이오시밀러 설계와 제조, △바이오시밀러에 관한 규제와 시장 장벽 등이다.


글로벌 인게이지(Global Engage)가 주최하는 '생물제제 & 바이오시밀러 콩그레스'는 단백질, 항체, 그리고 생물학적으로 모든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네트워킹 회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