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 글로벌, 해외 브랜드 중국 진출 지원 강화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4-22 17:36:21
  • -
  • +
  • 인쇄
브랜드 입점 후 90일 내 1억 7000만원 달성 목표
총 1700억원 규모 물류서비스 지원, 우수 브랜드 인센티브 제공
티몰 글로벌 로고.(사진=알리바바그룹)
티몰 글로벌 로고.(사진=알리바바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이 중국에 진출하는 해외 브랜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티몰 글로벌은 입점 브랜드가 등록 후 90일 내에 100만 위안(약 1억 7000만원) 총 거래액 (GMV)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사항으로는 30일 내 판매 채널 구축, 영어 지원, 셀프 서비스 확대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중국 시장 안착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알리바바그룹 물류 계열사 차이냐오 네트워크(Cainiao Network)와 함께 총 10억 위안(약 1700억원)상당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적이 우수한 브랜드에는 상위 판매자 등급을 부여해 수수료 감면,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 캠페인과 같은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브랜드 지원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앨빈 리우(Alvin Liu) 티몰 수입 및 수출 부문 사장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티몰 글로벌을 선택하는 브랜드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티몰의 기술적 역량과 중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시장에 최적화된 디지털 및 오프라인 전략을 제공해 티몰에 입점한 모든 브랜드가 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티몰 글로벌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의 해외 브랜드 전용 플랫폼이다. 이번에 발표한 브랜드 지원 방안은 티몰 글로벌이 2018년 공개한 2천억 달러 수입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현재 92개 국가 2만 5천여 개의 브랜드가 티몰 글로벌에 입점해 있으며 그 중 80% 이상이 티몰 글로벌을 통해 처음으로 중국 진출에 나섰다. 입점을 희망하는 브랜드는 티몰 글로벌 입점 업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증권, 설맞이 '행운의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설 연휴를 맞아 유튜브 콘텐츠 시청 및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증권 유튜브 설 특집 영상을 시청한 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 페이지(유튜브 콘텐츠 '더 보기'에서 링크 접속)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선

2

박정원 두산 회장, 창원서 SMR·가스터빈까지 'AI 에너지 드라이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연초부터 잇따른 현장 경영을 펼치며 에너지, 첨단소재, 소형장비 등 주요 사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 11일 경남 창원에 있는 두산에너빌리티 사업장을 방문해 에너지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최근 수주 소식이 잇따르며 한층 분주해진 발전용 가스터빈 공장과 소형모듈원전(SMR) 주기

3

동국홀딩스, 자사주 전량 소각·2대1 무상감자 승부수…"AI 데이터센터로 반전 노린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동국제강그룹 지주사인 동국홀딩스가 2025년 실적을 공시하며 자기주식 전량 소각 및 무상감자와 액면분할 등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동국홀딩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매출 1조9853억원, 영업이익 395억원, 순이익 15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0.7%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