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구구콘 3총사로 올 여름 콘 시장 공략…‘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출시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16 18:27:02
  • -
  • +
  • 인쇄
마다가스카라産 천연 바닐라 사용과 높은 유지방 함량(10%)으로 진한 풍미와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 느낄 수 있어
지난 4월 ‘구구콘 피넛버터’ 출시 후 ‘구구콘 마다가스카라 바닐라’까지 추가해 구구콘 3종 라인업 완성
구구콘 3종,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출시.(사진=롯데푸드)
구구콘 3종,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중앙) 출시.(사진=롯데푸드)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롯데푸드가 정통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 콘인 ‘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를 추가 출시하며 구구콘 3총사로 올 여름 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높은 유지방 함량(10%)과 천연 바닐라가 함유된 정통 바닐라 콘 아이스크림이다.


세계적인 바닐라 산지인 마다가스카르의 천연 바닐라로 맛을 내 풍부하고 깔끔한 바닐라 향을 자랑한다. 또한 10%의 높은 유지방 함량으로, 진한 우유 풍미와 부드럽지만 밀도가 높아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땅콩, 초콜릿 등이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출시로 구구콘은 전체 3종(오리지널, 피넛버터, 마다가스카르 바닐라)을 운영한다. 1990년 출시돼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구구콘 오리지널과 올해 4월 출시된 ‘구구콘 피넛버터’에 ‘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를 추가해 구구콘 3종 라인을 완성했다. 기 신제품인 ‘구구콘 피넛버터’는 구구콘 컨셉적합도와 맛의 고급스러움으로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는 사전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3총사中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구콘 3종 라인의 완성으로 올 여름 아이스크림콘 시장에서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푸드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마다가스카르로부터 바닐라빈을 수입해 바닐라 향을 추출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 특허를 갖고 있는 등 국내 향료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바닐라는 수확까지 수년의 시간이 걸리는데다 일일이 사람의 손으로 수분을 시켜줘야 하는 등 노동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작물이다. 국제적으로 천연 바닐라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때 같은 무게의 은보다도 비싸기도 했다. 향의 차이가 중요한 고급아이스크림에는 천연 바닐라향이 사용되어 깊고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구구콘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는 국내 판매중인 주요 바닐라 콘 가운데 가장 높은 유지방이 함유되어 있고, 천연 바닐라 향으로 깔끔하고 완성도 높은 맛이다”며 “구구콘 특유의 풍부하고 깊은 맛으로 올 여름 콘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