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엘러간, '나보타' 미국 판매사서 2년간 386억 선지급받는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20 01:01:58
  • -
  • +
  • 인쇄
에볼루스, 메디톡스에 보통주 676만 2652주도 발행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메디톡스와 엘러간이 대웅제약 '나보타'의 미국 내 판매사 에볼루스로부터 2년간 미화 3500만 달러를 선지급으로 받게 된다.

에볼루스(EVOLUS)는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미국명 주보, Jeuveau)'의 미국 내 판매를 담당하는 회사다.
 

▲ 메디톡스 CI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에볼루스는 18일(현지시간) 메디톡스와 엘러간(현 애브비)에 2년에 걸쳐 총 3500만 달러(약 386억 원)를 나눠 선지급하기로 합의했다.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나보타에 대해서는 바이알당 로열티를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메디톡스에 보통주 676만 2652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한편, 메디톡스는 지난 19일 나보타 판매에 대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 등 모든 지적 재산권 소송 해결을 위해 엘러간, 에볼루스와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에볼루스를 상대로 제기한 미국 캘리포니아 소송도 철회할 예정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대웅은 이번 합의 당사자가 아니다"라며 "이번 합의는 한국과 타 국가에서의 메디톡스와 대웅 간 법적 권리 및 지위, 조사나 소송 절차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