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유전자 편집 기술 보유 美 아버 바이오테크놀로지에 전략 투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08:33:0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은 생명과학 분야 신기술 및 사업 개발을 위해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Life Science Fund)’를 통해 유전자 편집 기술을 보유한 미국 아버 바이오테크놀로지(Arbor Biotechnologies, 이하 아버 바이오)에 투자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는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공동 출자해 조성한 벤처 투자 펀드로, 삼성벤처투자가 조합을 결성해 운용 중이다.
 

▲ 삼성, 유전자 편집 기술 보유 美 아버 바이오테크놀로지에 전략 투자

삼성은 이번 투자를 통해 유전자 편집 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아버 바이오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핵심 기술 연구 협력 가능성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아버 바이오는 특정 유전자를 절단·삽입·삭제·치환할 수 있는 유전자 편집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이 기술은 유전성 난치질환, 혈액질환, 암, 선천성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의 치료 및 예방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해당 기업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반 예측 기법, 고속 실험 검증(High-throughput screening)을 통해 다양한 크기와 기능의 효소를 최적화해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간 유전체 전반에 대한 정밀 편집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버 바이오의 공동창업자 펑 장(Feng Zhang) 박사는 CRISPR-Cas 기반 유전자 편집 기술의 동물 및 인간 세포 응용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여를 한 인물로, 미국 나스닥 상장사 에디타스 메디슨(Editas Medicine)과 빔 테라퓨틱스(Beam Therapeutics)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Enable팀 김윤철 상무는 “유전자 편집은 유전질환 치료의 핵심 기술로, 아버 바이오는 높은 전문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이라며 “해당 분야에서 리딩 기업으로 도약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벤처투자가 운용 중인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는 2022년 출범 이후 유전자 치료제, ADC(항체-약물 접합체), 혈중 단백질 분석 기술, 생성형 AI 기반 단백질 신약 개발, 유전자 편집 기술 등으로 투자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렌스·코렌스이엠, 임직원 봉사·기부로 지역사회 상생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코렌스(KORENS)와 전기차 전동화 부품 기업 코렌스이엠(KORENS EM)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두 회사 임직원들은 지난 29일 경남 양산시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애육원’을 방문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치고 생활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코렌스는 지

2

메디톡스 ‘뉴라덤’, 컬리뷰티페스타 2025 참가... 앰버서더 홍화연 화보 첫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NEURADERM)’이 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참가한다.‘아름다움을 알아보는 순간(Where Beauty Meets Curation)’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큐

3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서 ‘T-블랙세일’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T-블랙세일(T-Black Sale)’ 프로모션을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타이어 교체 수요가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