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조주완 사장 선봉 TF 구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06 10:06:41
  • -
  • +
  • 인쇄
BIE 회원국 대상 홍보 활동 진행

LG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 태스크포스는 LG전자의 해외지역대표와 해외법인관리담당, 글로벌마케팅센터, 한국영업본부, 홍보‧대외협력센터 조직으로 구성됐다. 리더는 조주완 CEO(사장)가 직접 맡는다.
 

▲ 6월 밀라노 디자인위크 현장에서의 조주완 CEO(사장). [사진=LG전자 제공]

 

약 140개 해외법인 네트워크를 보유한 LG전자는 역량을 동원해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지지‧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LG전자의 C레벨‧사업본부장 등 최고경영진은 해외 출장 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활동을 전개한다. 또 각국 브랜드샵에 전시된 TV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등 세계 유수의 국제도시 한복판에 있는 회사 전광판에 부산의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LG전자는 올해 초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카딜리광장 등 해외 유명 도시의 회사 전광판에 부산 이미지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했다. [사진=LG전자 제공]

 

지난달에는 부산‧경남‧울산 지역 LG베스트샵 매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를 담은 현수막을 설치했다. LG베스트샵 매장 내 TV에서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부산시 청사 내 안내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지원하며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 힘을 보태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