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10: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동아참메드(대표 정재훈)는 지난 23~25일 청주시 엔포드호텔에서 열린 ‘제31차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이비인후과 진료장비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아참메드는 ▲하이엔드급 ENT 진료대 DCU-4000, ▲진료의자 HX-200, ▲FHD급 진료용 내시경 V1-Smart 등 주력 제품 라인업을 홍보했다.
 

▲ 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디지털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갖춰 의료진이 기기 상태를 실시간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우수산업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된 바 있다.

HX-200은 유압식 진료의자로, 부드러운 움직임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수동식 헤드레스트를 통해 환자 머리 위치에 맞춰 고정 및 해제가 가능하며, 진료 편의성을 높였다.

V1-Smart는 Full HD 해상도의 고성능 ENT 카메라 영상 시스템으로, 터치형 제어 스위치를 통해 기능을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펜 타입·건 타입 카메라를 지원하며 ENT 진료에 최적화된 모드를 제공해 의료진의 효율성을 높였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이비인후과 의료진에게 당사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직접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진료 효율성과 환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의료 솔루션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의료용 영상 장치 ▲체외진단 의료기기·채혈용 소모품 ▲공간소독시스템·내시경 소독기 등 감염관리 솔루션 등 의료기기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머시, 국내 시장서 리론칭..”레전드 클렌저로 한국서 부활할 것”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뉴욕 클린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FARMACY)가 2022년 국내 유통 종료 이후 약 3년 만에 CJ홈쇼핑 리론칭 방송을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파머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9년 미국 세포라 클렌저 부문 연간 판매 1위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이번 국내 재출시를 통해 성분과 패

2

대상그룹, B2B 영업 전면 ‘디지털 전환’…데이터로 시장 판 바꾼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이 B2B 영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며 데이터 기반 영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수기·엑셀 중심이던 기존 영업 방식을 탈피해 분석과 의사결정을 자동화함으로써 B2B 시장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동안 B2B 영업 현장에서는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축적·관리되지 않아 정확성 확보에 한계가

3

설화수, 자음생 앞세워 온라인 공략…‘럭셔리 뷰티 페어’ 개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5일까지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자음생 라인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를 통해 피부 본연의 생명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6000배 농축한 희귀 인삼 사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