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8 10:10: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의 자회사 동아참메드(대표 정재훈)는 지난 23~25일 청주시 엔포드호텔에서 열린 ‘제31차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이비인후과 진료장비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동아참메드는 ▲하이엔드급 ENT 진료대 DCU-4000, ▲진료의자 HX-200, ▲FHD급 진료용 내시경 V1-Smart 등 주력 제품 라인업을 홍보했다.
 

▲ 동아참메드,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첨단 진료장비 선보여

DCU-4000은 기존 진료대를 디지털화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직관적인 LED 표시와 셀프 모니터링 기능을 갖춰 의료진이 기기 상태를 실시간 확인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병원 인테리어와 조화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우수산업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된 바 있다.

HX-200은 유압식 진료의자로, 부드러운 움직임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했다. 수동식 헤드레스트를 통해 환자 머리 위치에 맞춰 고정 및 해제가 가능하며, 진료 편의성을 높였다.

V1-Smart는 Full HD 해상도의 고성능 ENT 카메라 영상 시스템으로, 터치형 제어 스위치를 통해 기능을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펜 타입·건 타입 카메라를 지원하며 ENT 진료에 최적화된 모드를 제공해 의료진의 효율성을 높였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이비인후과 의료진에게 당사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직접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진료 효율성과 환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의료 솔루션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참메드는 ▲이비인후과용 진료장치·의료용 영상 장치 ▲체외진단 의료기기·채혈용 소모품 ▲공간소독시스템·내시경 소독기 등 감염관리 솔루션 등 의료기기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케미칼, 재난 대비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 전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재난 발생 시 지역사회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한 ‘긴급구호 키트(KIT)’를 제작했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 ‘2025 밸류데이(VALUE Day)’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긴급구호 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긴급구호 키트는 산불, 호우 등 기후위기로 인

2

한미약품, ‘CPHI Worldwide 2025’ 참가…글로벌 시장 확대 박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28~30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진출 확대에 나선다.이번 전시회에는 166개국, 2,400여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여하며, 6만2,000명 이상의 관계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약품은 블록버스터 제품인

3

렐루게임즈, 미메시스 얼리 액세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크래프톤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지난 27일 신작 협동 공포 게임 ‘미메시스(MIMESIS)’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진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은 신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신규 맵 몬스터 스크랩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플레이어의 행동과 목소리를 정교하게 모방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