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 확증 임상 승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0:11:55
  • -
  • +
  • 인쇄
차세대 리프팅 솔루션…국내 인허가·글로벌 상용화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CGBIO, 대표 유현승)가 자회사 시지엠베이스(CG MBASE, 대표 유진호)와 공동 개발한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Dooth)’의 확증 임상시험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두스의 국내 인허가와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 핵심 절차로, 주요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다기관에서 진행된다. 시지바이오는 임상시험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 시지바이오, 안면조직고정용실 ‘두스’ 확증 임상 승인

안면조직고정용실은 피부를 당기고 고정해 리프팅 효과를 내는 의료기기로, 기존 제품은 고정력 강화를 위해 묶음(Tie)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패임(dimple) 발생이나 유지력 저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었다.

‘두스(Dooth)’는 이러한 한계를 개선한 제품으로, 묶음 과정 없이도 체내에서 단단히 고정되는 독자 구조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시술 시간을 단축하고 피부 손상을 줄여 의료진의 편의성과 환자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 또한 체내 분해 과정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장기적인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확증임상을 통해 확보한 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럽 CE 인증, 미국 FDA, 중국 NMPA 인허가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는 “두스는 시지바이오의 핵심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리프팅 솔루션으로, 의료진과 소비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글로벌 인허가 및 상용화를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팀네이버, 엔비디아와 맞손…"대한민국 제조산업 AI 전환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팀네이버는 엔비디아와 함께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디지털 혁신을 위해 버티컬 AI(산업 특화 AI)의 산업 현장 적용을 확대하는 등 산업 현장의 AI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은 이날 오후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 젠슨 황(Jens

2

LG전자, 엔비디아와 미래기술 혁신 주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글로벌 AI 인프라기업 엔비디아(NVIDIA)와 협력해 피지컬(Physical)AI, 디지털트윈 등 차세대 기술 혁신을 가속화한다. LG전자는 엔비디아의 다양한 AI 플랫폼 생태계에 합류해 로보틱스 기술 역량을 고도화한다. LG전자는 엔비디아가 선보인 범용 휴머노이드 추론모델 ‘아이작 GR00T’를 기반

3

SK, 엔비디아 기반 '제조 AI 클라우드' 구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그룹은 국내 제조업 생태계의 인공지능(AI) 혁신을 위해 엔비디아(NVIDIA)의 GPU(그래픽처리장치)와 제조 AI 플랫폼 ‘옴니버스(Omniverse)’를 활용한 ‘제조 AI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31일 밝혔다. SK그룹은 이를 제조업 관련 공공기관, 스타트업 등에도 개방해 대한민국 제조업 생태계가 AI 기반으로 생산성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