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파모티딘 성분 위장약 ‘듀얼파모정’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29 11:41:21
  • -
  • +
  • 인쇄
파모티딘 기반, 위산 억제‧중화 성분 제제

광동제약은 파모티딘 성분 기반 위장약 ‘듀얼파모정’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일반의약품(OTC)으로 선보이는 듀얼파모정은 위산 생성을 억제하는 파모티딘 성분에, 위산을 중화시키는 수산화마그네슘과 침강탄산칼슘을 더한 제제다.
 

▲ 광동제약의 파모티딘 기반 위장약 '듀얼파모' [광동제약 제공]

 

듀얼파모정은 복합제제 특성상 제산제의 별도 섭취 없이 1정 복용하는 방식이다.

광동제약의 듀얼파모정은 연두색의 장방형 필름코팅정 제형으로 20정 포장 구성이다. 성인과 만 15세 이상의 환자에서 1일 1회 1정을 약사의 복약지도에 따라 복용하면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듀얼파모정은 위산과다에 효과적인 세 가지 성분을 한 번에 복용할 수 있게 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20회 복용 가능한 포장으로 평소 위산과다 증상이 종종 나타나는 성인의 상비약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모티딘 제제는 발암 우려 물질 니트로소디메틸아민(NDMA) 검출로 판매 금지된 라니티딘 제제를 대체해 일반의약품 공백을 메꾸고 있다. 광동제약은 지난 7월 식품의약처로부터 파모티딘 복합정제 허가를 받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