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송리단길에 첫 플래그십 매장 오픈…브런치‧화덕피자도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06 12:10:54
  • -
  • +
  • 인쇄
“글로벌 진출도 검토”

제너시스BBQ 그룹이 6일 서울 송파구에 약 160평, 220석 규모의 첫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송리단길에 위치한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치킨 외에도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등 약 190여 종의 메뉴를 도입한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 (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 윤경주 부회장겸 대표이사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주로 늦은 오후 식사‧포장을 위해 찾는 치킨 매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공간으로 탄생했다.

BBQ는 석촌호수 인근에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오픈하며 브런치 수요 고객들도 겨냥한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 체험을 추구하는 MZ세대 성향에 맞춰 기존 치킨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베이커리와 브런치(플래터), 수제 화덕피자까지 메뉴를 확장했다.

매장은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베이커리는 30여 종으로 모든 빵은 전문 파티쉐가 직접 굽는다. 이와 함께 BBQ만의 시그니처 블렌드 ‘뉴앤언스퀘어(New&Unsquare)’ 원두로 내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는 화덕으로 피자를 직접 굽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수제 화덕피자는 시금치 샐러드, 마르게리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화덕피자‧치킨‧햄버거 등을 메인으로 빵‧샐러드‧커피가 포함된 브런치 세트 ‘플래터’와 3단으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세트’또한 이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메뉴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베이커리‧플래터 등 브런치 메뉴만 판매하는 오전 9시~오후 3시의 ‘브런치 타임’과 오후 3시부터 마감까지 전 메뉴를 판매하는 ‘디너 타임’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디너 타임에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코스메뉴’를 판매한다. 애피타이저부터 치킨‧랍스터‧피자‧파스타 등 풍성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는 고객의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굿즈 ‘내가 만드는 버라이어티팩’을 판매한다. 

 

또한 올리브유‧꿀‧수제쿠키‧잼 등 프리미엄 식재료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자체 굿즈로는 머그컵‧텀블러‧담요‧무드등 등을 판매한다.

BBQ 관계자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메뉴뿐 아니라 공간 디자인과 동선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며 “BSK 매장의 성공적 해외 진출과 같이 다른 메뉴와의 크로스오버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플래그십 매장의 글로벌 진출도 검토할 계획”이라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