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중소 협력사 대상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6:04:4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12일 경기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홈쇼핑 AI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 협력사의 디지털 전환과 실무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그램이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과 AI 기술의 확산 속에서 협력사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실질적인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AI 활용 실무 역량’ 중심으로 구성했다.

 

▲ [사진=NS홈쇼핑]

 

교육에는 NS홈쇼핑의 중소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홈쇼핑 산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콘텐츠 기획, 데이터 분석, 마케팅 자동화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AI 도구를 직접 활용하며 상품 운영 및 홍보 전략을 설계하는 등 실무형 학습을 경험했다.

 

최근 NS홈쇼핑은 업무 효율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AI 성우’를 도입하고, 고객 응대용 AI 챗봇을 운영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 생태계 조성에도 꾸준히 힘써왔다. 상품성 개선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협력사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NS상생캠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동반 성장을 실천 중이다.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본부장은 “AI와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협력사와 함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신규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개별 기업의 펀더멘탈과 경쟁력을 심층 검증

2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3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30억원이상 고객 수는 6223명으로, 전년 말 대비 58.2% 증가했다. 고액자산가의 자산 규모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 자산은 전년 말 대비 70%가량 증가한 약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