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순작, ‘진쌍화차’ ‘진생강차’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6:20:0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이 ‘진쌍화차’와 ‘진생강차’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순작은 차에 들어가는 원재료를 엄선하고 ‘정온진향공법’으로 진하게 달여내 재료 본연의 향과 맛을 살린 신제품을 선보였다. △착색료 △산도조절제 △고결방지제 △감미료 등은 넣지 않았다.

 

▲ [사진=샘표]

 

‘순작 진쌍화차’는 400년 전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7가지 쌍화 원재료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당귀와 천궁, 백작약, 황기, 생강, 대추 등 100% 국내산 원재료를 넣고 달여 쌍화차 고유의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완성했다. 대추와 감초로 자연스럽게 단맛을 살렸으며, 대추와 아몬드 고명으로 쌍화 특유의 씁쓸함을 부드럽게 완화했다.

 

‘순작 진생강차’는 우리 땅에서 거둔 국내산 생강, 대추와 배를 엄선해 향긋한 풍미를 낸 제품이다. 국내산 생강을 통째로 착즙하고 고아낸 뒤 꿀로 은은하고 건강한 단맛을 더했으며, 국내산 대추 고명을 올려 대추 본연의 향긋함을 살렸다.

 

신제품 ‘순작 진쌍화차’와 ‘순작 진생강차’는 오는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선출시되며, 이후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해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차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을 맞아, 까다롭게 고른 재료로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순작 진쌍화차’와 ‘순작 진생강차’를 선보였다”며 “으슬으슬 추울 때 건강을 생각해서 마시는 차인 만큼, 제품 뒷면의 원재료명을 꼼꼼히 살펴보고 현명하게 선택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