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내 LCC 최초 인천-자카르타 노선 취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6:25:5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최초로 인천–자카르타 노선 취항을 앞두고, 해당 노선의 항공편 예약 스케줄을 2월 10일 오픈했다.

 

인천–자카르타 노선은 오는 4월 29일부터 주 5회(월·수·금·토·일) 운항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에는 A330-300 기종이 투입되며, 좌석 수는 총 347석으로 비즈니스 클래스 12석과 이코노미 클래스 335석으로 구성된다.

 

▲ [사진=티웨이항공]

 

출발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3시 10분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8시 10분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복귀편은 자카르타에서 오후 9시 50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7시 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7시간 10분이다.

 

해당 노선의 예약 스케줄 및 상세 내용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로, 비즈니스 수요가 풍부할 뿐 아니라 발리, 족자카르타 등 주요 관광지로의 환승 접근성이 뛰어난 동남아 핵심 허브 도시로 평가된다. 이번 노선 취항을 통해 티웨이항공은 동남아 노선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동남아, 동북아, 일본, 중앙아시아, 유럽, 대양주, 북미 등으로 해외 노선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중·장거리 노선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리며 글로벌 항공사로의 도약을 추진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인천–자카르타 노선 스케줄 오픈으로 동남아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더욱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H시니어케어 케어엔젤스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학원’ 주간반·야간반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남 김해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교육을 고민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주간반·야간반 과정이 동시에 개강된다고 밝혔다. 주간반은 3월 9일~4월 17일, 야간반은 4월 13일~6월 18일로 운영되며, 집중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부터 직장 병행·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수강생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3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