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해외주식 거래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출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7:09:13
  • -
  • +
  • 인쇄
해외주식 매매 및 외화자산 관리까지...미성년자도 가입 가능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은행이 해외주식 매매 거래부터 외화자산 관리까지 가능한 외화보통예금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증권과 함께 선보인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의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외화보통예금 통장에 보유 중인 외화를 기반으로 즉시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성인만 비대면을 통해 은행 연계 계좌를 개설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출시된 통장은 미성년자까지 가입 대상이 확대됐다. 모바일 앱 '하나원큐'뿐 아니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서도 계좌 개설할 수 있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통장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환전을 통한 외화 입금 거래시 100%의 환율 우대와 원화 출금 거래시 8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하나증권 신규 고객이 통장 개설 후 미국 주식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를 6개월간 전액 면제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최근 해외주식 거래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하는 하나 해외주식전용 통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G, 취약계층 돕는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는 ‘상상나눔 ON-情 건강 차 세트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KT&G 임직원과 상상플래닛 입주 청년 창업가 등 약 40명이 참여해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 1층 커넥트 홀에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자들은 직접 손질한

2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강원도 도계지역에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2월 4일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성다이소 임직원이 도계 탄광촌 지역에 방문해 취약가정 및 지역아동센터에 연탄 2800장과 등유 1900L 등을 전달했다.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은 1960년대 대표적인 탄광촌으로 당시 탄광개발 활성화

3

창립 80주년 기아, 역사서 출간·미래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가 창립 80주년을 맞아 발자취를 돌아봄과 동시에 미래 콘셉트카 '비전 메타투리스모'를 최초 공개했다. 5일 기아에 따르면 용인 비전스퀘어에서 기념 행사를 열고 '사사(社史)(역사서)' 기아 80년을 출간했다. 행사에는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송호성 기아 사장, 정계·지자체 인사 등 400여명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