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환절기 건강관리 관심 높아...안마의자·건강기기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8 23:05:11
  • -
  • +
  • 인쇄

환절기를 맞아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가을 안마의자 및 건강기기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안마의자, 건강기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6%, 19%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안마의자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에 따르면, 올가을 기온 패턴이 예년과 달라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더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달에는 급격하게 추워지는 날씨가 이어지다가 이달은 오히려 예년보다 낮 기온이 따뜻하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환경 변화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안마의자와 건강기기는 신체의 긴장을 완화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돼 환절기에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주요 가전 제조 업체에서도 듀얼 마사지 모듈, 체성분 측정 등의 신기능과 블루투스 스피커, 음성인식 등 편의성을 높인 신제품을 계속 내놓고 있다.

또 '가전테리어' 추세에 맞춰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즐거운 건강 관리 '헬시 플레저'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 집에서 간편하게 컨디션 충전을 돕는 건강 가전들이 각광받는 것 같다"며 "'편리미엄' 가전의 흥행으로 소비자들이 가치 충족을 위해 가전의 도움을 받기 시작한 것도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