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신발관리기, 이달 판매량 전년比 45%↑...4분기에도 증가할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31 09:50:17
  • -
  • +
  • 인쇄

전자랜드가 올해 4분기 주목할 가전으로 '신발관리기'를 선정했다.

전자랜드는 이달 1∼28일 신발관리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45%가량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신발관리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조사에 따르면, 야외 활동이 본격적으로 활발해지기 시작한 지난 여름부터 신발관리기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과거보다 위생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여름 휴가와 캠핑 등 야외 환경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졌고, 생활공간과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까지 위생 관리 수요가 확대되면서 신발관리기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4분기에도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 등에 대한 우려가 나오면서 위생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져 관련 가전 판매량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또 주요 제조업체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신발관리기를 출시하고 있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신발관리기는 출시 직후에는 크게 이목을 끌지 못했으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는 한 팬데믹 시대를 겪은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 가전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