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푸드 개발 스타트업 ‘밀리어트’, ‘제3기 NH 애그테크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09:33:2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밀리어트’가 지난 달 30일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된 ‘제3기 NH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16개 팀이 지난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발전시킨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MVP 전시 부스에서는 24개 팀이 직접 개발한 시제품을 선보였다.

심사에서는 푸드테크, 스마트팜 솔루션, 애그테크 등 첨단기술과 농산업을 결합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경쟁을 펼쳤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팀(밀리어트-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 ▲최우수상 1팀(크리미웨이-쌀과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올인원 단백질 보충제) ▲우수상 2팀(Korea Mate-근거리 위치 기반 인력 매칭 어플리케이션, 레비타-노지 스마트팜 기기&어플리케이션) ▲장려상 3팀(보이지벤처스-느타리버섯 기반 스페셜티 대체커피분말, NanoHarvestEnergy-바이오차 습도 발전 기반 전기자극농법을 활용한 농산물 솔루션, 파이스피어-식물ㆍ미생물 상호작용을 활용한 친환경 전력생산 기술) 등 총 7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고서연 대표가 사업장이 소재한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NH농협은행, 청년 재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벤처 투자자 등 약 100명이 참석한 본 행사에서 밀리어트는 로컬 농산물을 활용한 재가 당뇨인 맞춤형 식이-혈당 통합 솔루션을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다.

밀리어트 고서연 대표는 “5개월 간의 실전형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놀라운 속도로 문제 정의부터 시장 검증, 매출 달성이라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당뇨인을 위한 맞춤형 메디푸드 솔루션을 통해 지역 농업 활성화와 의료 여건 개선을 비롯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투협 후보추천위원회, 제7대 회장 후보자 공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후보추천위원회는 제7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9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다.후보추천위원회는 서류.면접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제7대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최종 후보자를

2

원광디지털대, ‘HyperXR 스튜디오’ 완공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추진하는 사이버대학 디지털 교육환경 고도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첨단 교육용 콘텐츠 제작 공간 ‘HyperXR스튜디오’를 완공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5개교가 선정된 국가 지원 프로젝트로, 원광디지털대는 ‘실습역량 강화를 위한 OnDigiAI

3

큐로드, ‘게임 올인원 서비스’ 운영 적용 사례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큐로드는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 B2B관에서 자사의 ‘게임 올인원 서비스’ 운영 사례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스타 2025에서 큐로드는 B2B관 부스(G-801)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핵심 키워드로 게임 올인원 서비스 적용 사례를 설명하고 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