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창업허브 구로'로 첨단 제조 산업 생태계 거점 조성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06:00: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서울시는 고척동 서울남부교도소 이적지에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서울창업허브 구로’를 조성하고자 24일부터 설계공모를 진행한다.

 

▲ 설계공모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창업허브 구로'는 제조·개발 공간, 입주기업 공간, 연구·지원 공간을 포함한 대지면적 3452㎡, 연면적 1만6652㎡ 규모로 2029년 7월까지 조성된다.

 

'서울창업허브 구로'는 공덕, 마곡, 창동, 성수에 이은 다섯 번째 창업허브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이크로팩토리*를 도입해 아이디어 발굴부터 설계, 디자인, 시제품 제작과 초도양산까지 제조 창업의 전 주기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참여 문턱을 낮춰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동시에 과열된 설계공모 경쟁으로 인한 과도한 소모비용과 비효율을 최소화하고자 2단계로 진행된다.

 

최종 당선안은 1단계에서 선정된 5개 팀의 발전된 설계안을 2단계에서 심사 후 결정된다. 심사는 ▲마이크로팩토리에 대한 이해 및 특화계획의 우수성 ▲배치 및 동선 계획의 적합성 ▲내부 동선 및 기능 배분, 조닝의 타당성 ▲운영·방문·물류 동선의 타당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진행된다.

 

1단계 심사는 4월 10일, 발표는 4월 14일에 진행된다. 2단계 심사는 6월 9일에 개최되며, 최종 결과 발표는 6월 13일 서울시 설계공모 누리집에 공개된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공모를 위해 심사 과정을 유튜브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심사 종료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도록 공개할 계획이다. 

 

설계공모 일정, 설계지침, 참가 등록 방법 및 향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설계공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리보리, ‘시즌오프·봄 선오픈’ 동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는 새해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5일간 ‘겨울 시즌오프 & 봄 선오픈’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패션, 육아용품, 식품 등 약 5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막바지 겨울 쇼핑 수요와 함께 이른 봄 상품을 찾는 고객을 겨냥해, 19일부터 3일간은 겨울 상품을, 22

2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다음달 2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출범한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층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올해부터는 신규 사회공헌 슬로건인 ‘행동하는 존중(R

3

바디프랜드, CJ온스타일 ‘더 김창옥 라이브’서 헬스케어로봇 ‘팔콘N’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CJ온스타일과 오는 20일 방송되는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강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CJ온스타일의 신개념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직접 호스트로 나서 매회 강연 주제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자신의 관점에서 소개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