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스카이테라퓨틱스와 경피 흡수 제형 치료제 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9 10:04:18
  • -
  • +
  • 인쇄

대웅제약은 지난 28일 바이오 벤처기업 스카이테라퓨틱스와 경피 흡수 제형 치료제를 공동 연구개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경피 흡수 제제는 피부에 바르거나 부착해 약효가 나타나 경구 투여 제제의 소화관계 부작용 등이 발생하지 않는다. 

 

▲ 각사 CI


이번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용해도와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물질을 주성분으로 하는 경피 흡수 제형을 개발하고, 다양한 만성 피부질환을 적응증으로 가진 치료제를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스카이테라퓨틱스는 생체이용률을 개선한 원료물질을 공급하고, 대웅제약은 이를 의약품으로 개발해 전임상 및 임상 시험을 담당한다.

2019년에 설립된 스카이테라퓨틱스는 난용성 약물의 생체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약물 전달 기술 플랫폼 '모아시스(MOASISTM)'를 보유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카이테라퓨틱스와 대웅제약 간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KB금융-테더 USAT,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 모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22일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의 미국 특화 법인 '테더 USAT'와 스테이블코인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19일 밝혔다.KB금융 양종희 회장은 이날 ‘테더 USAT’의 최고경영자(CEO) 보 하인스(Bo Hines)를 만나 국내외 디지털 자산 규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