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의약품 중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0:27: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테고프라잔)이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에서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선정된 97개 상품 중 의약품으로는 케이캡이 유일하다.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은 국내 우수 상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면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 세계 5위 이내, 연간 수출 규모 500만 달러 이상 요건을 충족한 상품으로 인정받으며, 선정 기업은 해외 마케팅, 금융 지원, 수출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 HK이노엔의 케이캡이 의약품 중 유일하게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케이캡은 대한민국 제30호 신약으로, 기존 PPI 제제와 달리 P-CAB 계열 치료제로 위산 분비 최종 단계에서 칼륨 이온을 경쟁적으로 차단해 신속하고 강력하게 위산 분비를 억제한다. 복용 후 1시간 이내 약효가 나타나며, 야간에도 효과가 유지돼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한다. 식사 시간과 관계없이 복용 가능해 복약 편의성도 높였다.

현재 케이캡은 해외 53개국과 기술수출 또는 완제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를 포함해 중국, 중남미 등 18개국에 출시됐다.

 

HK이노엔은 “케이캡의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 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제약산업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키트루다 병용 글로벌 임상 순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개발 중인 이중항체 기반 차세대 면역항암제가 글로벌 임상에서 초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하며 상업화 가능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글로벌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차세대 4-1BB 타깃 항암 후보물질이 임상 단계에서 안전성과 효능 신호를 동시에 확인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한미약품은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열린 ‘

2

라네즈, ‘크림 스킨 한 통’ 담은 고보습 마스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신제품 ‘크림 스킨 밀키 하이드레이션 시트 마스크(이하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시장 가운데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라네즈 크림 스킨 마스크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 한 통을 마스크 한 장에 담은 고보습

3

CJ대한통운, 2026년 실적 개선 기대감에 '저평가 매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단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내년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되면서 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13일 CJ대한통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유지했다. 현재 주가(98,300원) 대비 22%의 상승여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최지운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CJ대한통운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