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알레르기 신약 ‘레시게르셉트’ 임상 2상 식약처 승인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0:28:4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알레르기 치료 신약 ‘레시게르셉트(Lesigercept, 개발코드 YH35324)’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만성 자발성 두드러기(Chronic Spontaneous Urticaria, CSU) 환자 150명을 대상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유럽 지역에서 진행된다. 시험은 레시게르셉트 및 위약을 12주간 투여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 유한양행, 알레르기 신약 ‘레시게르셉트’ 임상 2상 식약처 승인

레시게르셉트는 항(anti)-면역글로불린E(IgE) 계열의 Fc 융합단백질 신약으로, 혈중 유리 IgE와 IgE 수용체 알파 단백질(FcεRIα) 자가항체에 결합해 제거하는 이중 작용기전(Dual Mechanism)을 통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앞서 유한양행은 임상 1상 시험 3건을 통해 레시게르셉트의 안전성 및 예비적 개념 증명(Preliminary Proof of Concept)을 확보했다. 시험 결과, 기존 치료제인 오말리주맙(omalizumab) 대비 더 강력하고 지속적인 혈중 유리 IgE 억제 효과를 보였으며, 두드러기 평가 지표 UAS7(7일간 두드러기 활성도 점수)에서도 대조군보다 우수한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오말리주맙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뿐 아니라,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환자에서도 UAS7 점수가 기저치 대비 유의하게 감소해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가능성을 확인했다.

김열홍 유한양행 R&D총괄 사장은 “이번 임상 2상은 아시아 및 유럽 지역의 더 많은 환자 데이터를 확보해 레시게르셉트의 안전성과 임상적 가치를 검증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한 글로벌 R&D 확대의 또 다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시게르셉트는 유한양행이 2020년 7월 지아이이노베이션(GI Innovation)으로부터 도입한 신약으로,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판권을 유한양행이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용두산 분식’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용두산 분식’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산광역시 및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용두산공원 나이트팝업’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다. 오는 26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부산 남포동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운영된다.레트로

2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28일 글로벌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 글로벌 버전을 오는 28일 170개국(한국, 중국 등 제외)에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신들의 몰락 이후, 혼돈에 빠진 세계에서 운명과 질서를 되찾기 위해 싸우는 전사들의 대서사시를 그린 MMORPG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초

3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비버롹스 2025’ 티켓 사전 판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비버롹스 2025’의 티켓 사전 판매를 12월 4일까지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비버롹스 2025 티켓은 ‘네이버 예약’과 ‘티켓링크’에서 총 3번의 얼리버드 기간에 사전 구매할 수 있다.오늘부터 이달 19일까지 진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