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견기업 지원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32개사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1:12:48
  • -
  • +
  • 인쇄
여가 플랫폼 '야놀자' 등 32개 미래 성장 중견기업 선정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우리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중견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대상 기업 32개사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우리은행]

 

라이징 리더스 300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6년간 산업생태계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 및 중견후보기업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전체 사업 규모는 여신한도 4조원, 금융비용 600억원에 달한다. 지금까지 4기까지 총 139개 기업에 약 1조4000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5기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를 비롯해 상미식품, 제주반도체, 시노펙스, 에이치비테크놀러지 등 32개 유망 중견기업이 선정됐다.

 

산업부 산하기관 추천으로 최종 선정된 유망 기업들은 우리은행에서 업체당 최대 300억원 한도로 첫 해 기준 최고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 등 금융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 4개 추천 기관들로부터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견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투자증권,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 MTS 가입 서비스 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부모가 자녀에게 금전을 증여하고, 증여된 재산에 대한 용이한 관리를 돕기 위해 '신한 프리미어 내자녀 금전증여신탁'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로 자녀에게 금전을 증여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으로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이

2

유업계의 '샤넬' 국내 상륙…폴란드 프리미엄 우유, 가격·품질로 승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우유업계의 '샤넬'로 불리는 폴란드 바르트 밀크사(社)의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뮤(Mu)’와 ‘매도우 스타(Meadow Star)’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 이들 제품은 과거 유럽 황실과 5성급 이상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되던 제품으로 유명하다. 바르트 밀크는 국내 식품업체, 유통사, 호텔·레스토랑·카페, 온라인

3

삼성자산운용, 미국 금리인하 투자전략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밤 미국 금리인하! 오늘밤 Kodex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긴급 웹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에 삼성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번 웹세미나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발표 이후 투자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내용을 신속하게 분석해 전달할 예정이다. FOMC의 기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