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항암치료제 ‘이뮨셀엘씨’ 첫 기술수출…인도 리바라와 계약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4 11:24:15
  • -
  • +
  • 인쇄
임상결과‧생산기술‧품질시험법‧노하우 등 제공

지씨셀은 인도 ‘리바라 이뮨 프라이빗 리미티드’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이뮨셀엘씨의 첫 해외 기술수출 계약이다.
 

▲ [GC셀 CI]

 

지씨셀은 이뮨셀엘씨의 임상결과‧생산기술‧품질시험법‧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리바라는 인도 현지에서 생산공장 건설과 이뮨셀엘씨의 임상시험 진행‧인허가를 담당하게 된다. 향후 생산‧영업‧마케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씨셀은 계약금‧기술료 외 추가 마일스톤을 받게 된다. 이뮨셀엘씨 생산을 위해 필수적인 배지의 독점공급권과 리바라의 지분 일부를 받아 추가적인 수익 증대 효과가 기대된다. 계약에 대한 세부 사항은 양사 합의 하에 비공개로 진행된다.

리바라는 인도의 대형 제약기업인 BSV의 대주주가 세포치료제 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2019년 뭄바이에 새로 설립한 회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지씨셀의 임상 자료를 이용하고 빠른 시일 내 인도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시드 다프타리 리바라 이사는 “한국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선두주자인 GC셀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간암 환자의 미충족 수요를 채울 맞춤형 솔루션을 인도 시장에서 최초로 제공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대우 지씨셀 대표는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 관계로 협력할 예정”이라며 “이외 중국‧중동지역 국가별로 다수의 파트너사와도 긴밀히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