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협력...K-콘텐츠 강화 기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12:06:58
  • -
  • +
  • 인쇄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금융권 최초로 2009년부터 한몫

기술보증기금이 사단법인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K-콘텐츠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기보는 17일 ‘K-킬러 콘텐츠 방송영상제작사 발굴·육성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허주민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가 방송, 영상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뛰어든 건 지난 2009년 9월 금융권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하면서. 2021년 7월말 기준 1558건의 프로젝트에 8220억원을 지원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2(tvN), ‘알고있지만’(JTBC), ‘사이코지만 괜찮아’(tvN), 교양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EBS),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TV조선) 등은 기보의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을 받아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협약으로 양 조직은 OTT 성장과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며 우수한 제작사를 적극 발굴, 육성해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기업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회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에 대해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 보증료 감면,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방송·영상산업을 적극 지원해 K-킬러 콘텐츠 제작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