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협력...K-콘텐츠 강화 기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12:06:58
  • -
  • +
  • 인쇄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금융권 최초로 2009년부터 한몫

기술보증기금이 사단법인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K-콘텐츠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기보는 17일 ‘K-킬러 콘텐츠 방송영상제작사 발굴·육성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허주민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가 방송, 영상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뛰어든 건 지난 2009년 9월 금융권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하면서. 2021년 7월말 기준 1558건의 프로젝트에 8220억원을 지원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2(tvN), ‘알고있지만’(JTBC), ‘사이코지만 괜찮아’(tvN), 교양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EBS),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TV조선) 등은 기보의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을 받아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협약으로 양 조직은 OTT 성장과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며 우수한 제작사를 적극 발굴, 육성해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기업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회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에 대해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 보증료 감면,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방송·영상산업을 적극 지원해 K-킬러 콘텐츠 제작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인터내셔널, 설 연휴 맞아 전국 호텔·리조트서 명절 특화 콘텐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전국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 체험형 콘텐츠와 명절 특선 식음(F&B) 메뉴를 선보이며 가족 단위 고객 공략에 나섰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연휴 기간 동안 각 사업장에서 명절 한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

2

이스타항공, 전국체전 서울시 선수단 2100명 제주 이동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107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서울특별시 선수단의 이동을 지원한다. 이스타항공은 서울특별시체육회와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서울특별시 선수단 이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약 2100명 규모의 서울특별시 선수단과 관계자들은 서울과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과 호주, 캐나다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거리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노선은 바르셀로나, 로마, 파리, 프랑크푸르트, 자그레브 등 유럽 5개 노선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를 포함한 총 7개 노선이다. 프로모션은 티웨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