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협력...K-콘텐츠 강화 기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12:06:58
  • -
  • +
  • 인쇄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에 금융권 최초로 2009년부터 한몫

기술보증기금이 사단법인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와 K-콘텐츠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기보는 17일 ‘K-킬러 콘텐츠 방송영상제작사 발굴·육성을 위한 상생 파트너십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 허주민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장 (사진 = 기술보증기금 제공)

 

기보가 방송, 영상을 비롯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뛰어든 건 지난 2009년 9월 금융권 최초로 문화산업완성보증을 도입하면서. 2021년 7월말 기준 1558건의 프로젝트에 8220억원을 지원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2(tvN), ‘알고있지만’(JTBC), ‘사이코지만 괜찮아’(tvN), 교양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EBS), 예능 ‘내일은 미스트롯’(TV조선) 등은 기보의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을 받아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협약으로 양 조직은 OTT 성장과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며 우수한 제작사를 적극 발굴, 육성해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기업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협회는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이에 대해 문화산업완성보증 지원, 보증료 감면, 직접투자, 콘텐츠 지식재산권 보호 및 기술신탁 등 맞춤형 토탈서비스를 지원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콘텐츠산업 지원의 퍼스트무버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 고용창출효과가 높은 방송·영상산업을 적극 지원해 K-킬러 콘텐츠 제작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의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협업 모델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제는 포스트시즌...유통가, KBO와 협업 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2025년 프로야구 포스트 시즌을 맞이해 유통가가 KBO와의 협업에 여념이 없다. 6일 KBO에 따르면 올 시즌 누적 관중은 1201만9267명(평균 1만7097명)을 기록했다. 프로야구 출범 44년 만에 최초로 시즌 관중 1200만명을 넘어섰다. 6일 업게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bhc는 오는 12일까지 ‘2025 신한 SOL

2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3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