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중소벤처기업 전용 민관협력 M&A 플랫폼 본격 오픈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6 12:13:07
  • -
  • +
  • 인쇄
中企 M&A 정보제공 및 중개, 인수자금까지 원스톱 지원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민관이 협업해 중소기업의 M&A 수요발굴부터 자문, 중개, 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 전용 민관협력 M&A 플랫폼(이하 ‘M&A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수)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도약전략’과 기획재정부의 ‘기업 성장사다리 구축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로 추진됐다. 기보는 국내 최대 기술거래 플랫폼 ‘스마트 테크브릿지’ 내에 M&A거래정보망을 신설해 매도·매수 희망기업의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민간의 전문 중개 역량과 기보의 금융지원 역량을 결합해 중소기업 M&A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M&A를 통한 신산업 진출과 안정적인 가업승계 지원을 위해 다양한 특화 보증상품도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기술 기업의 인수합병 자금을 지원하는 ‘기술혁신형 M&A 특례보증’ ▲기업 구조조정 및 부실기업의 정상화를 지원하는 ‘기업인수보증’ ▲대표자의 고령화에 따른 기업승계 수요를 반영한 ‘기업승계형 M&A 특례보증’ 등이 대표적이다.


기술 탈취 및 유출 방지를 위한 기술보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기보는 ‘Tech-Safe’ 플랫폼을 통해 M&A 과정에서 기업의 기술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할 예정이다. M&A기업은 기술거래 기록을 등록해 기술 탈취 시 증거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증거지킴이(TTRS) 서비스를 최대 5건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M&A 플랫폼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민관협력 방식의 플랫폼으로, 민간의 전문 중개 서비스와 기보의 수요발굴·보증지원이 결합된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기보는 M&A 유형별 맞춤형 지원으로 중소기업 CEO의 고령화 등 경영 리스크에 대응하고, 중소벤처기업들이 M&A를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A 플랫폼을 통한 신청등록은 26일(수)부터 가능하며, M&A 중개와 자금 지원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보 M&A지원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사 메디앤서, 첫 팝업스토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

2

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

3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행사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사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