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이달 4일 일본 오사카에 있는 OMM 전시장에서 ‘2024 오사카 K-라이프스타일 페어’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헬스케어,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4개 분야의 한국 내수기업과 수출 초보기업 88개사가 참가했다. 일본 바이어, 소비자, 인플루언서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선보이며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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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사카 K-라이프스타일 페어 행사 현장 모습. [사진=KOTRA] |
특히, 참가기업 중 33개사는 돈키호테, 로토제약, 에디온 등 현지 유력 유통업체와 전문 벤더사 등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제품 쇼케이스만 참가한 나머지 55개사도 KOTRA 직원이 대신해 바이어와 열띤 상담을 이어갔다.
특히 현장에서는 자석으로 고정하는 인조 속눈썹 등 아이디어 상품이 크게 주목받았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수시로 뿌릴 수 있는 선 미스트, 일회용 냉각 타올 등도 인기를 끌었다.
오사카 우메다에서 한류 전문숍을 운영하는 J사 대표는 “일본에 아직 출시되지 않은 한국 브랜드를 살펴보러 왔다”며 “신선하고 재미있는 제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어 기대 이상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K-푸드 시식회 ▲신제품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려 일본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팔로워 수 7만여 명을 보유한 일본의 유명 인플루언서 E씨는 “쇼핑하는 기분으로 한국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라며 “평소 광고를 보고 먹어보고 싶었던 불닭볶음면 등도 경품으로 제공해 현장 참관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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