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문화네트웍스, 다채로워진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 공연...지자체도 지원확대 추세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3:56:20
  • -
  • +
  • 인쇄
한 무대에서 펼친 음악·무용·댄스·패션쇼·토크쇼 등 콜라보 공연
▲11월 20일 송도아트홀에서 열린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의 사단법인 출범 기념 공연에 다양한 분야의 시니어 문화예술인의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공연이 다채로워지면서 지방자치단체들도 시니어 복지를 기존 의식주 중심에서 문화예술로 확대하는 추세이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송도아트홀에서 시니어 아마추어 예술인들이 음악, 무용, 댄스, 패션쇼, 토크쇼 등을 한 무대에서 펼치는 콜라보 공연을 선보였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이날 공연장에서 "고령화 추세를 감안해 앞으로 시니어들의 문화예술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 공연은 수준급 아마추어들이 한 무대에서 각기 다른 장르를 콜라보식으로 연출해 주목을 끌었다.

 

코미디언 표인봉씨의 사회로 진행된이날 공연에는 출연자와 250여 관람객 모두가 시니어들로 고령화시대를 맞아 시니어 문화예술 지원정책 개발이 필요하다는 과제를 남겼다.

 

이날 공연에는 ▲난타(박은지·여금숙·최현지) ▲전자바이올린(민지영) ▲고전무용(유공자) ▲댄스스포츠(박기진·김수정) ▲토크쇼와 노래(표인봉) ▲색소폰앙상블(김현숙·김병주·김성진·황병진) ▲패션쇼(리본드 시니어모델 20인) 등이 어울어졌다.

 

이날 공연을 연출한 황병진 해피앤뮤직 대표는 "시니어 아마추어들의 공연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한 무대에서 장르의 벽을 허무는 융합공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시니어문화네트웍스는 고령화로 활동성이 떨어진 음지의 수준급 아마추어 예술인들을 발굴해 무대를 마련해주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2

“모바일 말고 PC로 꼼꼼히”…구구스, 중고 명품 ‘대화면 쇼핑’ UX 전면 개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중고 명품 플랫폼 구구스가 PC 중심의 이용 환경을 강화했다. 구구스는 PC와 태블릿 등 대화면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중고 명품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 비중이 확대되는 흐름 속에서, 모바일 앱 중심 전략을 넘어 PC 이용자까지 포괄하는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

3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