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광클콘서트’에 6000명 운집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4:25:4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9일 일산 킨텍스에서 고객 6000명을 초청한 가운데 최정상급 가수들이 총출동한 ‘광클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달 진행한 연중 최대 쇼핑 축제 ‘광클절'(10/16~26) 혜택의 일환으로, 5060 세대를 핵심 타깃으로 한 경험형 마케팅을 전면에 내세웠다. ‘더 크게 돌아온 혜택, THE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지난해 초대가수 5명에서 올해 8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콘서트 규모와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 [사진=롯데홈쇼핑]

 

장윤정, 이찬원, 박서진, 박지현, 진해성, 에녹, 손빈아, 마이진 등 5060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정상급 가수들의 참여로 행사 전부터 기대감을 모았다. 고객 3천 명(1인 2매) 초청 이벤트는 100대 1에 달하는 경쟁률로 마감됐으며, ‘광클절’ 첫날인 지난달 16일(목)에는 역대 ‘광클절’ 중 가장 많은 고객이 유입됐다. 

 

현장에서는 트롯 공연 외에도 5060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대거 운영됐다. 행사장 입구에 ‘광클콘서트’ 출연진 사진을 활용한 포토월을 설치하고, 전문 촬영 요원이 고객의 휴대폰으로 직접 사진을 촬영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네메르(neMMER)’ 팝업 부스를 운영해 신상품을 소개하고,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동원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트롯 공연과 체험형 프로그램을 결합한 감성 마케팅이 중장년층의 공감을 얻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5060 세대의 감성과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와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콘텐츠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항해사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4명의 여관 종업원을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게 됐다. 추가된 인원은 세비야 여관 종업원 ‘아세네트’와 포르투 여관 종업원인 ‘아델리나’, 자카르타 여관 종업원

2

엔제리너스, ‘홀리데이 무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지난 19일 홀리데이 무드를 담아낸 크리스마스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제철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떠오르는 제철 먹거리를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담아낸 음료 △제주 한라봉 뱅쇼, △윈터 스노우 토피넛 라떼와 △피스타치오 크림푸딩 케

3

맥도날드,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등 연말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깊고 풍부한 맛의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2종을 포함한 연말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맥도날드의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 4종은 각각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핫 트러플 치즈 버거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머핀 메리 베리 맥피즈로 구성됐다. ‘크리스마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