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개최…지역 상생·나눔 실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4:49: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동시에 노리는 김장 관련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먼저 오는 26일 하이원 마운틴콘도 잔디광장에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발대식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 주도로 지역 주민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식생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강원랜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개최

발대식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지역 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 가족, 군인 등 약 150명이 참여해 2,000kg 규모의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는 정선, 태백, 영월, 삼척 등 폐광지역 4개 시·군을 대상으로 ‘릴레이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 총 2천 가구에 가구별 10kg씩 김치를 전달하며 임직원들이 직접 배달에도 참여한다.

특히, 행사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국내산으로 구성되며, 지역 농가에서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아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적극 나선다. 현장에서는 로컬 체험 부스와 지역 특산품 판매 장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원랜드는 24~25일 양일간 ‘제2회 하이원 김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김장 페스티벌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김장을 담그며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참가자는 사전 접수를 통해 5kg 분량의 김치를 직접 담그고 가져갈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김장 체험 외에도 수육, 막걸리, 전 등 지역 향토음식과 하이원 전속 뮤지션들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직무대행은 “하이원에서 열리는 이번 김장 행사는 방문객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원랜드는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상생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