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2년 연속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온·오프라인 상생 모델 구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9 15:01:2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나비엔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분야는 ‘온·오프라인 상생 노력’으로,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경동나비엔은 ‘온라인 파트너’ 제도와 다양한 교육 지원 등을 통해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상생을 확대할 계획이다.

 

▲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왼쪽)과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동나비엔]

 

‘대리점 동행기업’이란 대리점과의 상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2021년 도입한 제도다. 신청일 기준 최근 1년 간 대리점법 위반이 없고 표준대리점계약서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 중 ▲계약기간 또는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기간 5년 이상 설정 ▲대리점 인테리어·리뉴얼 비용 7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 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 모범적 활용 ▲대리점 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우수 기업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한 기업을 심사해 선정한다.

 

경동나비엔은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실천하는 ‘온라인 파트너’ 제도와 온라인 교육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온라인 파트너’ 제도란, 경동나비엔의 콜센터와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로 접수된 제품 상담을 지역 관할 대리점에 이관해 상담과 판매, 설치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현재 해당 제도에는 280여개의 대리점이 참여하고 있으며, 1만건이 넘는 제품 설치가 이뤄졌다.

 

대리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정기 교육과 피드백도 제공한다. 제품 설치 이후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고, 대리점에 피드백을 전달하며 고객 응대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매년 1회 동영상 교육을 진행해 온라인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대리점 운영을 희망하는 대리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연 4회 ‘넥스트리더 경영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의 사업 확대 방향성을 공유하고, 대리점 CEO를 위한 AI 활용법, SNS 운영 전략, 영업 전략 등의 강의를 지원한다. 또한, 침수 피해를 입은 대리점에 현물을 지원하거나 재난 현장에 대리점과 함께 구호물자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 참가한 경동나비엔 김용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대리점과의 상생을 최우선으로 보일러 구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기업 비전인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실천적 노력을 이어가는 등 대리점과의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과 소비자의 ‘만족’을 이뤄갈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이츠서비스, 충북 청주시와 '안전·친환경 강화'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충청북도 청주시와 안전한 배달환경과 친환경 주행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CES는 협약을 통해 청주시의 안전 및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도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혹한기 대비를 위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 행사를 실시하고

2

펄어비스, 검은사막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19일 검은사막 대규모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푸른 전장’은 검은사막 ‘발레노스’ 해역에서 선박을 이용해 길드 간 해상 PvP를 벌이는 거점전 콘텐츠다. 넓은 대양을 무대로 길드원들과 보유 중인 선박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성채들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점령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검은사막 기존 거점

3

신세계면세점, 프랑스 니치 퍼퓸 하우스 ‘엑스니힐로’ 인천공항점 팝업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은 프랑스 럭셔리 니치 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와 손잡고 브랜드 최초의 면세점 팝업 스토어를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엑스니힐로(EX NIHILO)는 2013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럭셔리 니치 퍼퓸 하우스로, 최상급의 원료만을 엄선해 사용하는 장인정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