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에너지 취약계층에 3억원 상당 난방유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9 15:25:4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GS칼텍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3억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 GS칼텍스 임직원들이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제공]


이번 지원은 최근 경제 위기와 난방유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소외 이웃을 돕고자 마련됐다.

GS칼텍스는 강남구 구룡마을 및 체비지마을, 용산구 청파동, 노원구 백사마을 등 서울 4개 마을 110가구와 여수 지역 취약계층 가정 100가구 등 총 210가구에 난방유 4만 2000리터를 제공한다.

GS칼텍스 임직원들은 지난 18일 구룡마을을 찾아 난방유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고물가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에너지 취약계층의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난방유를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GS칼텍스는 지난달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400여 명이 15개 프로그램에 참여해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PC, 강릉 가뭄 대응 현장에 빵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강원도 강릉 지역 가뭄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SPC삼립 빵 2000개를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장기간 이어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지역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됐다. 지원한 제품들은 대한적십자사와 소방청을 통해 급수 지원에 투입된 소방관과 현장 지원 인력들에게 전달된다. SP

2

중국집 짜장면처럼...풀무원, 실온 짜장 소스 8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비법 기름으로 불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실온 짜장 소스 8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품은 직화짜장 비프유니짜장 고추짜장 오징어맛불짜장 어니언갈릭짜장 라구짜장 지마장짜장 우리아이 소고기짜장 8종이다. 한우, 청양고추, 대파·마늘 등의 원재료에서 직접 뽑아낸 비법 기름으로 볶아내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재료 본연의

3

무신사, 중기부·소진공과 손잡고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9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생활밀착형 점포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에 참여하는 소규모 점포는 서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