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제품 맥주 ‘켈리’ 출시…덴마크 맥아 100%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30 15:42:4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이트진로는 덴마크산 맥아 100%를 사용하고 이중 숙성으로 차별화한 신제품 맥주 ‘켈리’를 내달 4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품명인 켈리(KELLY)는 ‘KEEP NATUALLY’의 줄임말이다. 인위적인 것을 최소화하고 자연주의적인 원료‧공법‧맛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맥주 '켈리'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움’과 ‘강렬함’ 두 속성의 조화를 위해 이번 신제품을 연구‧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개발의 해답을 덴마크산 보리에서 찾았다. 이는 1년 내내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보리로 알려져 있다. 이 보리에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키는 ‘슬로우 발아’를 거쳤다.

또한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탄산감을 높인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했다.

켈리의 패키지도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했다.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앰버 컬러의 병을 개발해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켈리는 다음 달 4일 첫 출고 이후 전국 대형마트‧편의점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유흥업소 등 유흥 채널에서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기존 맥주와 같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원료‧공법‧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