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비유전자변형 인증 획득…청정라거 이미지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16 14:59:2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미국 비영리 단체 ‘NON-GMO 프로젝트’ 주관의 비유전자변형(NON-GMO)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신념에 따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추세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테라에 대한 NON-GMO 인증 획득을 위해 노력해왔다.
 

▲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원재료 NON-GMO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트진로 제공]

 

테라는 NON-GMO 프로젝트 측 인증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제조에 사용하는 모든 원재료부터 2차 성분까지 유전자 변형 없는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또한 테라로 탄생하기까지 모든 원료 유통과 양조 과정, 생산 설비관리까지 타 재료와 혼입하지 않기 위한 관리 시스템과 예방조치 절차서를 구축했다. 이 같은 NON-GMO 프로젝트의 엄격한 검증을 통과하기까지 총 7개월 이상이 소요됐다.

미국에 설립된 NON-GMO 프로젝트는 2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대해서 2만 개 이상의 제품을 인증한 바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이들의 인증은 유전자를 변형한 농작물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해 수확한 작물로 식품을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청정을 콘셉트로 하는 ‘청정라거 테라’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안전한 먹거리가 주목받으며 NON-GMO 식품에 대한 관심도 지속해서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인증 기관에서 검증받은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