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주류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데킬라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캔달 제너의 '818 데킬라'가 한국 최초로 공식 론칭한다.
국순당은 818 데킬라를 한국 최초로 소개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한국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총 14일간 서울시 영등포구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메인 행사장에서 론칭 기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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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캔달 제너(왼쪽)와 ‘818 데킬라’ [사진=국순당] |
818 데킬라는 '블랑코(Blanco)', '레포사도(Reposado)', '아네호(Anejo)', '에잇리저브(8 Reserve)' 등 총 4개 제품이 생산된다.
818 데킬라는 8년 이상 재배된 블루 아가베 100%를 이용해 만든다. 브랜드별로 오크통에 짧게는 3주, 길게는 8년가량 숙성 과정을 거친다.
818 데킬라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13개의 주류 시음대회에서 총 43개의 수상을 받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데킬라 브랜드이다.
미국 닐슨 리서치 기준 2021년 신규 론칭 스피릿 부분 1위, 인스타그램 데킬라 팔로워 수 1위, 쉥켄 뉴스 데일리 선정 2021년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됐다.
818 데킬라는 한국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한국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행사는 더 현대 서울에서 오는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총 14일간 지하 1층 메인 팝업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818 데킬라와 공식 레시피로 제조한 칵테일 3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818 데킬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도 한정 수량 제공한다.
818 데킬라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 및 시음도 진행한다. 팝업 기간 매일 4회 개최되며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다음 주부터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
이번에 한국 최초로 소개되는 818 데킬라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캔달 제너가 지난 2021년에 출시한 데킬라 브랜드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통주 기업으로 주류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고, 그동안 벨류와인을 국내에 꾸준하게 소개한 것 등이 계기가 돼 이번 818 데킬라를 한국에 론칭하게 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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