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 디자인 혁신 인재 육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30 18:14:53
  • -
  • +
  • 인쇄
디자인 아카데미에 3억 3000만 원 지원

포니정재단(이사장 정몽규)은 30일 고양시 덕양구의 포마 자동차디자인미술관(FOMA)에서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운영·사업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종수 포니정재단 고문과 박종서 FOMA 관장이 참석했다.
 

▲ (왼쪽부터) 김종수 포니정재단 고문, 박종서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 관장 [사진=포니정재단 제공]

 

김종수 고문은 “1975년 첫 생산된 대한민국 최초의 독자모델 포니(Pony)는 오는 2025년에 탄생 50주년을 맞아 그 의미가 깊다”며 “박종서 관장님과 함께 포니 자동차에 담긴 혁신성과 아름다움을 미래 세대에 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종서 관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포니 자동차에 집약된 포니정의 혁신 정신을 되새기고 우리 사회의 창의적인 디자인 혁신가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니정재단과 FOMA는 이번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 협약을 맺고 디자인 아카데미를 1년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미래 세대가 대처하기 위해서는 소통기술, 협업 태도, 창의력의 3대 핵심역량을 길러줄 교육의 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에서 시작됐다. 재단은 이번 아카데미에 3억 3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는 지난 29일 프로그램 참가자 지원을 시작으로 주니어 디자인 클래스, 마스터 디자인 클래스, 이노베이터 프로젝트의 3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거쳐 최종 참가자들의 작품을 공개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주니어 디자인 클래스는 중고등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손의 감각에 집중할 수 있는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총괄 디렉터인 박종서 관장과 국내외 대표 디자이너, 예술가들이 참여해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또한 포니 자동차의 디자이너이자 포니정 혁신상 수상자인 조르제토 주지아로의 설계도면을 재창조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포니정 디자인 아카데미의 참가자 모집은 내달 24일까지 진행된다.

포니정재단은 2005년 설립 후 고 정세영 HDC그룹 명예회장의 인재 양성 철학을 계승해 장학·학술·시상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