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2021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 개최...총상금 1600만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13 12:40:39
  • -
  • +
  • 인쇄

포니정재단(이사장 김철수)이 ‘2021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이상엽 한국과학기술원(KAIST) 특훈교수의 제15회 '포니정 혁신상' 선정 의의를 널리 알리고, 재단의 핵심 가치인 혁신·도전 정신과 HDC그룹의 중점 과제인 친환경·미래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포니정재단 CI


공모전 주제는 혁신, 도전, 친환경, 미래산업 등으로, 포니정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이상엽 교수의 특별강연 시청 후 주제 관련 국문 3000~4000자 분량의 에세이를 제출하면 된다.

이 교수는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기술인 시스템 대사공학 창시자이자 세계적인 권위자다. 세포의 대사회로를 총체적으로 디자인·조작해 화합물을 대량으로 생산·활용하는 시스템 대사공학을 창시했다.

또 기존 대사공학에 시스템 생물학, 합성 생물학 등을 통합한 융합학문과 원천 기술을 개발해, 기존 석유화학 기반 산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소재 대학(원)생,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31일까지이며, 마감 후 2~3주간 심사를 거쳐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600만 원 규모로, 대상 1명 50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300만 원, 우수상 5명 각 100만 원 등이 수여된다.

재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혁신적이고 반짝이는 통찰력을 에세이에 녹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