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2021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 개최...총상금 1600만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13 12:40:39
  • -
  • +
  • 인쇄

포니정재단(이사장 김철수)이 ‘2021 혁신상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이상엽 한국과학기술원(KAIST) 특훈교수의 제15회 '포니정 혁신상' 선정 의의를 널리 알리고, 재단의 핵심 가치인 혁신·도전 정신과 HDC그룹의 중점 과제인 친환경·미래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포니정재단 CI


공모전 주제는 혁신, 도전, 친환경, 미래산업 등으로, 포니정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이상엽 교수의 특별강연 시청 후 주제 관련 국문 3000~4000자 분량의 에세이를 제출하면 된다.

이 교수는 바이오 기반의 친환경 기술인 시스템 대사공학 창시자이자 세계적인 권위자다. 세포의 대사회로를 총체적으로 디자인·조작해 화합물을 대량으로 생산·활용하는 시스템 대사공학을 창시했다.

또 기존 대사공학에 시스템 생물학, 합성 생물학 등을 통합한 융합학문과 원천 기술을 개발해, 기존 석유화학 기반 산업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소재 대학(원)생,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31일까지이며, 마감 후 2~3주간 심사를 거쳐 11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600만 원 규모로, 대상 1명 50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300만 원, 우수상 5명 각 100만 원 등이 수여된다.

재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혁신적이고 반짝이는 통찰력을 에세이에 녹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