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국내 네 번째 확진자 발생...우한시 방문 55세 한국 남성

유지훈 / 기사승인 : 2020-01-27 12:40:37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지훈 기자] '우한 폐렴' 확진자가 하루만에 추가되며 국내 확진 환자는 모두 4명이 됐다.


질병관리본부는 27일 오전, 55세 한국인 남성이 국내 네 번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 방문했다가 지난 20일 귀국했고, 이튿날 감기 증세로 국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았다고 한다.


이후 25일 38℃의 고열과 근육통이 발생해 의료기관을 다시 찾았고, 보건소 신고 후 능동감시를 실시했다.


그리고 26일 근육통 악화 등으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통해 폐렴 진단을 받고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으며, 같은 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분당 서울대병원) 으로 격리된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27일 오전 네 번째 감염 환자로 확진됐다고 전했다.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한 관계자가 국내 세번째 '신종코로나감염증' 확진자가 격리돼 있는 권역응급의료센터 내 병동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한 관계자가 국내 세번째 '신종코로나감염증' 확진자가 격리돼 있는 권역응급의료센터 내 병동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환자의 이동 동선 등을 따라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중이므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결과를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전날 발표된 세 번째 확진자(54세 한국인 남성)의 접촉자 및 이동경로 등도 파악했다며 접촉자는 현재까지 74명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중 호텔 종사자 중 1명이 유증상자로 확인되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으로 격리조치 됐으나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되어 격리해제 됐으며, 나머지 접촉자는 증상이 없어 자가격리(가족, 동행한 지인 등 14명) 및 능동감시를 실시중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질병관리본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국민 행동수칙. [출처= 질병관리본부]


세 번째 환자는 증상 발현 후 의료기관 방문, 호텔 체류 등이 확인됐다. 보건당국은 장시간 체류한 시설인 의료기관과 호텔은 모두 환경소독을 완료했으며, 식당 등은 설 연휴기간으로 휴업한 곳이 많아 순차적으로 방역 조치가 진행중이라고 질본은 덧붙였다.


현재까지 확진자 4명을 제외한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57명이며 검사 중인 1명 외 56명은 음성으로 확인돼 격리해제 됐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입국 후 증상 발생되는 사례들은 관할 보건소나 1339 신고를 거쳐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진료 후 격리조치 되고 있다”며, “중국 우한시 등 후베이성 방문 이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대외 활동을 최소화하고 보건소나 1339 신고를 거쳐 의료기관을 방문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또한, 의료기관에게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의료기관 행동수칙” 준수를 재차 당부했다.



[출처= 질병관리본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의료기관 행동수칙. [출처= 질병관리본부]


앞서 ‘우한 폐렴’ 확진 환자는 국내에서 지난 20일 첫 확진자(35, 중국 여성)가 나온 데 이어 23일 두 번째(55, 한국 남성), 26일 세 번째(54, 한국 남성) 확진자가 발생했다.


현재 첫 번째 확진자는 인천의료원, 두 번째 확진자는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세 번째 확진자는 경기 명지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지훈
유지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