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 ‘2025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성료…비프웰링턴으로 영예의 우승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8:15:1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21일 하이원리조트 컨벤션타워에서 ‘2025 하이원 마스터셰프 요리대회’를 개최하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랜드의 글로벌 복합리조트 도약 전략인 ‘K-HIT 프로젝트 1.0’의 일환으로, 지역 식재료 기반의 대표 먹거리 개발과 사내 조리 인재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 하이원리조트, ‘2025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성료

본선에는 사내 공모 및 영업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셰프가 참가했다. 정선 사과, 곤드레, 오골계, 바닷가재, 소고기 안심 등으로 구성된 ‘미스터리 박스’가 제공된 가운데, 참가자들은 70분 내 VIP 코스용 메인 요리를 완성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심사는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 임우혁 노동조합위원장, 안광복 상임감사위원 등 내부 심사위원단이 맡았다. 지역 식재료 활용도, 맛, 담음새, 창의성, 위생 및 현장 운영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삼척 머루와인 소스와 정선 눈개승마를 활용한 비프웰링턴을 선보인 이종규 셰프 등 3명의 직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나진선 하이원리조트 조리팀장은 “이번 대회를 사내 조리 인재 발굴·육성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우수 레시피와 심사 데이터를 F&B 운영에 적극 반영해 식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제한된 조건에서도 높은 수준의 요리를 구현한 직원들의 역량은 하이원리조트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국제 무대 진출을 포함한 다양한 성장 기회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원 마스터셰프 요리대회’ 수상자에게는 세계조리사회연맹(WACS) 공인 국제대회인 2026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 참가 도전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이노텍,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광주광역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규모는 약 1000억원으로, LG이노텍은 이번 투자금을 신사업 확대를 위한 광주사업장 증축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규 공장은 올해 12월 완공 예정으로, 차량 AP(Application Processor Module)모듈 생산라인이 추가로 들

2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3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정식 출시 약 2개월 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약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게임사가 선보인 게임으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30일 출시 후 두 달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