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가루쌀 순살돈까스’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8:41: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이 국산 쌀가루를 활용해 한층 더 바삭한 ‘가루쌀 순살돈까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사조동아원과 협력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원료 선정부터 제품 개발, 생산, 출시,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국산 원재료 사용 확대 및 탄소 배출 저감을 통한 ESG 가치 실천에 나서고 있다.

 

▲ [사진=푸디스트]

 

이번 신제품은 지난 9월 선보인 ‘가루쌀 튀김가루’에서 확장한 제품으로 사조동아원, 사조오양 등 사조그룹사와의 협업 시너지를 통해 품질 경쟁력을 강화했다.

 

국산 가루쌀을 함유한 ‘가루쌀 순살돈까스’는 한층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일반 돈까스 대비 흡유율이 낮아 튀겨도 느끼함이 덜하고 소화가 쉬워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푸디스트와 사조동아원의 수차례 연구 끝에 가루쌀의 최적의 비율을 찾아냈으며, 이를 통해 가장 오랫동안 바삭함을 유지하는 품질을 구현했다.

 

개당 100g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외식업소, 가정은 물론 학교급식·요양시설 등에서도 헬시케어 메뉴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가루쌀 마스코트를 제품 패키지에 적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박지원 MD는 “이번 신제품은 국산 가루쌀을 활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생산자, 유통사, 소비자가 함께 국산 작물 소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상징적이다”라며 “앞으로도 PB브랜드인 식자재왕을 통해 고객 니즈에 맞는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통해 ESG 가치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허영지, "스무 살 때 언니 차 사이드미러 날려 먹어" 운전 흑역사 소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허영지가 친언니의 차를 ‘범퍼카’로 만들었던 썰을 셀프 폭로(?)한다. 10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7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이날의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 멤버 허영지와 함께 각종 ‘콜’을 수행하는 현장이 그려진다. 이날 세 사

2

엘유프로, 태국 왕립군에 최첨단 AI카메라 공급...해외 방산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첨단 AI 카메라 벤처기업 엘유프로(LUPRO)는 최근 태국 왕립군 제1함대사령부 및 제1전대 사령부로부터 최첨단 AI 카메라 성능에 대해 호평을 받으며 해외 방산 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올렸다고 9일 밝혔다. 태국 왕립군, 보안사령관 등 태국 군부 핵심 관계자들은 엘유프로 AI 카메라의 해무·우천·야간 등 극한 환경에

3

롯데손해보험, '스키 보험'에 시즌권 플랜 신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겨울 스키 시즌을 맞아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CREW 스키보험'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즌권' 플랜을 신설했다고 9일 밝혔다. 'CREW 스키보험'은 지난 7월 출시한 '서핑보험'에 이어 롯데손해보험이 선보이는 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