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바다의 날 맞아 ‘제주 닭머르 해안’ 입양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08:45: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고 31일 전했다. 2020년 반려해변 사업 참여 후 두번째 입양이다. 신규 반려해변 입양은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이뤄졌다.

 

▲ 하이트진로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 

 

닭머르 해안에는 많은 어종이 살고, 근처에는 자연생태학습 체험장인 남생이못이 위치해 있다. 이와 함께 최근 관광객의 급증으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9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한 후 꾸준한 활동으로 올해 4년차를 맞았다.

 

분기별 반려해변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제주도 내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차량과 우체국 물류트럭에 ‘고마워, 바다야’, ’사랑해, 바다야’ 공익광고를 진행했다. 또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참이슬 75만병의 보조상표를 통해 바다가꾸기 사업과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 등을 널리 알렸다.

 

올해는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사업초기 참여한 업체로서 두번째 입양을 하게 돼 더욱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임직원이 함께 반려해변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반려해변은 해양 쓰레기 절감을 위해 특정 해변을 기업이나 단체, 학교가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자는 취지로 정부가 추진하는 친환경 사업이다.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전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인천~구마모토 노선 공동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인천~구마모토 노선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18일까지 인천~구마모토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구마모토 어드벤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한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올해 10월 24일까지다. 이번 행사는 티웨이항공과 구마모토 현지 파트너사가 함께

2

“배터리가 다르다” 알톤, 2026년 전기자전거 49종 공개… 국내 최초 LMFP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이 2026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전기자전거 배터리 기술 혁신에 나섰다.알톤은 4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양주 쇼룸에서 전국 대리점주와 주요 거래처를 초청해 ‘2026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전기자전거 19종, 일반자전거 30종 등 총 49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의 핵심은 전기자전거

3

“짜장면이 단돈 3,900원” 홍콩반점, 2월 10일 단 하루 국민응원 할인 나선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더본코리아의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홍콩반점0410이 짜장면을 3,900원에 즐길 수 있는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홍콩반점은 ‘힘내라 대한민국 국민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2월 10일 단 하루 동안 짜장면을 기존 가격보다 낮춘 3,900원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 당일 전국 홍콩반점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누구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