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SK쉴더스, 새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5 10:01:06
  • -
  • +
  • 인쇄

배달의민족이 새 서빙로봇의 렌탈 서비스를 개시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SK쉴더스와 신형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딜리S)'의 렌탈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딜리플레이트S의 매장 내 서비스 [우아한형제들 제공]


지난달 배민이 내놓은 딜리S는 로봇의 얼굴 역할을 하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다.

서빙 모드와 크루즈 모드를 모두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나를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도 제공한다.

또 충격을 흡수하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돼 흔들림이 거의 없고, 고성능 라이다와 카메라가 달려 장애물 회피 능력도 높였다.

3.5시간 충천으로 최대 15시간까지 연속 주행이 가능하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딜리S는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다. 딜리S의 렌탈 요금과 이용방법은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나 서빙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수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사업실장은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외식 문화에서 서빙로봇은 생소하고 신기한 볼거리 정도로 여겨졌으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넘어 지방까지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13회 국제 e-Mobility 엑스포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탄소중립의 섬 제주에서 세계 유일의 순수 e-모빌리티 축제가 다시 한 번 꽃을 피운다. 제13회 국제e-모빌리티엑스포(IEVE’26) 조직위원회가 30일 서울 법무법인 세종(Sejong LLC) 대회의실에서 공식 출범하며 ‘지속가능성과 협력 중심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조직위원회는 내년 3월 24일부터 27일까지 제주신화월드

2

IBK기업은행, 임직원 ‘2025 소중한 발걸음’ 캠페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고자 마련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 ‘2025 소중한 발걸음’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걸음기부 캠페인은 기업은행 창립 64주년의 의미를 담아 누적 걸음 수 6400만보를 목표로 11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기업은행은 기부금도 조성해

3

우리銀, 큐뱅 협업…전 세계 QR 결제 서비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글로벌 QR 결제 네트워크 ‘ROAD’ 서비스를 운영하는 큐뱅과 '전 세계 QR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앱을 기반으로 큐뱅이 보유한 글로벌 QR 결제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주요 국가에서 이용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