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지난해 ‘로제소스’ 메뉴 주문량 7배 증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3 14:52:54
  • -
  • +
  • 인쇄
민트초코 메뉴 성장세, 4050세대 배민 이용량 늘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떡볶이‧찜닭 등의 메뉴에서 '로제소스' 메뉴 주문량이 전년 대비 7배 늘었다고 3일 밝혔다.

로제소스는 토마토소스에 생크림을 곁들인 소스로 최근 여러 메뉴에 적용되고 있다.
 

▲ 지난 한 해 배민 인기 키워드 3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와 함께 '민트초코'의 성장세도 눈에 띄었다. 민트초코가 포함된 메뉴의 주문 수는 전년보다 약 2.4배 증가했다. 민트초코를 활용한 메뉴는 주로 카페·디저트 카테고리에 속해있는데 이 중에서도 민초스무디‧민초빙수‧민초라떼 순으로 주문이 많았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10대들이 가장 많이 주문한 메뉴로는 '마라'가 뽑혔다. 10대 이용자가 주문한 음식 1위는 마라탕이었고 이어 매운 떡볶이와 치킨버거가 2, 3위를 차지했다.

연령대별 주문 양상에도 변화가 있었다. 배민의 주된 사용자층은 2030세대였으나 4050 세대의 주문 비중이 증가했다.

또한 '가족계정' 기능을 통해 부모님께 결제를 요청하거나 자녀를 대신해 결제를 해주는 모습도 나타났다.

가족계정을 통해 결제를 요청한 이용자 중 10대의 비중은 21.8%, 20대는 33.9%에 달했다. 대신해 결제해준 이용자는 40대 37.5%, 50대 26.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연령대별 배민 선호 메뉴 [우아한형제들 제공]

 

20대와 30대는 아메리카노를 가장 많이 주문했다. 40대와 50대는 짜장면 주문 수가 가장 높았다. 떡볶이는 전 세대에서 모두 선호한 메뉴였다, 떡볶이는 전 연령대의 주문량 5위 안에 들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 트렌드가 배달 음식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을 넘어 식당 사장님들에게 경영 길잡이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쿠팡, '한우데이' 맞아 한우 기획전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한우데이’(11월1일)를 맞아 직매입한 한우를 특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을 통해 신선한 한우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31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 1++등급부터 1등급까지의 한우를 △등심 △안심 △채끝 △양지 △국거리 △불고기용 등 총 120여개 냉장 상품을 다

2

금호타이어, 타이어프로 컵 스크린 골프 대회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10월 3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스크린골프 대회 ‘타이어프로 컵(Tire Pro Cup) 스크린 골프 대회’를 개최한다. 31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대회는 골프존 회원(Gtour 프로 등 프로 골퍼는 제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골프존 비전, 투비전, 투비전 플러스, 투비전NX 기기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3

배달의민족, 배민푸드페스타 통해 프랜차이즈 주문 30% 이상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이달 17일부터 진행 중인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주문이 30% 이상 증가했다. 31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은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하는 10여 곳 주요 브랜드의 행사 첫 주(10월 4주차) 주문 수를 집계한 결과 한 달 전에 비해 37% 증가해, 행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