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 2년째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0:31:0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대림성모병원(이사장 김성원, 병원장 홍준석)과 공동으로 ‘2025 Re:乳 토크콘서트’를 지난 28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열리며 유방암 환우와 가족, 의료진, 일반 시민 등 약 250명이 참여했다.


‘Re:乳’는 ‘다시(Re)’와 ‘유방(乳)’의 합성어로, 유방암 환우들이 건강한 일상과 자신감을 되찾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시지바이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환우들의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 2년째 개최

토크콘서트는 ‘마음이 닿는 순간’을 주제로 음악, 강연, 대화 프로그램을 결합했다. 1부 ‘함께 노래하다’에서는 가수 양희은이 대표곡 ‘한계령’, ‘참좋다’ 등을 선보이며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2부 ‘함께 알아보다’에서는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인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이 ‘유방암 이후의 몸·마음·삶의 회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 최신 치료 동향과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3부 ‘함께 대화하다’에서는 김 이사장과 개그우먼 이성미, 배우 이윤지가 무대에 올라 환우와 가족이 겪는 심리적 변화를 이야기하며 공감을 이끌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유방건강TV’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도 진행됐다.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은 “리유 토크콘서트는 환우들이 서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용기와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신체적·정신적 회복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리유 토크콘서트가 환우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사람 중심의 기술’이라는 철학 아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유방암 환우에게 의료 정보와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했다. 향후에도 환우들의 회복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지스운용, '항만물류 인프라 펀드' 위탁 운용사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해양진흥공사가 조성하는 항만물류 인프라 블라인드 펀드의 위탁 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해양진흥공사는 이지스자산운용 등 운용사 2곳을 위탁 운용사로 선정하고, 총 2000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민간 자본을 유치해 2000억~4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2

국제 협력 활동 인정… 아이옵스, ‘2025 한국우주과학회 국제협력상’ 공동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이옵스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과 함께 ‘다누리 임무운영팀’으로 참여해 ‘2025 한국우주과학회 국제협력상’을 공동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0월 30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한국우주과학회 주최로 진행됐으며, 이번 수상은 달 궤도선 ‘다누리(KPLO, Korea Pathfinder Lunar Orbiter)

3

키움증권, 연9% 수익 글로벌지수 ELS 선보여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한국, 미국, 유럽의 대표 주가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낙인배리어 35%의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3718회 키움 ELS’는 코스피200지수, 닛케이225지수, 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의 스텝다운형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진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