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영예 안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9 10:36:46
  • -
  • +
  • 인쇄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광고로 디지털부문서 수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은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인데 일상의 소중한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개인금고’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실제로 이 서비스는 중요 문서파일이나 자주 잊어버리는 일상 속 비밀번호,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음성파일·텍스트·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최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부문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 [사진=카카오뱅크]

 

특히 수준 높은 암호화 과정은 물론 인증 절차로 보안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휴대전화 사진첩이나 메모장에 저장된 정보들이 휴대전화 분실·해킹으로 쉽게 누출될 수 있는 데 반해 카카오뱅크 ‘개인금고’ 서비스는 원할 때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보고 보안도 지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해당 광고를 통해 주인공이 직접 금고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연출했다. 주인공의 여권 사본과 ID·PW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정보들이 카카오뱅크의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 ‘개인금고’에 보관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2회째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지난해 선보인 광고 중 창의성이 뛰어나고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우수 광고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특히 학계는 물론 소비자단체, 소비자심사단 등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광고를 심사·평가하는 행사에서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카카오뱅크는 지속적인 고객 지향적 서비스 출시와 함께 유익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免 임석원 상무, 관광의 날 기념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관광 진흥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

“안 쓰는 장난감이 크리스마스 선물로”…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나눔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플라스틱 장난감 선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기부받아 수리·소독 후 재포장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부터는 한국보육진흥원과 자

3

롯데호텔 괌, 겨울 시즌 프로모션…수영장 무제한 주류·키즈 프로그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호텔 괌이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연인, 친구, 가족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시즌 한정 프로모션과 체험형 이벤트를 선보인다.롯데호텔 괌은 1~2월 동안 전 투숙객을 대상으로 야외 수영장에서 무제한 주류를 제공하는 ‘문라이즈 스플래쉬 21+(Moonrise Splash 21+)’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만 21세 이상 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