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미래 철도인재 양성 위한 ‘철도현장 체험 프로그램’ 시행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1:05:07
  • -
  • +
  • 인쇄
수도권본부, 용산철도고 학생·철도 전공 대학생 대상 진로 탐색 기회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용산철도고등학교 학생·철도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철도인재 양성을 위한 ‘철도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이 지난 8월29일 수도권본부에서 용산철도고등학교 20여 명 학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철도산업 분야에서 활약을 꿈꾸는 20여 명의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철도현장 경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본부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현장 견학 ▲철도 주요공정·시공과정 교육 ▲현장안전수칙 체험 ▲현업 종사자 실무경험 공유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철도건설·기술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철도현장을 방문해 시공 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수업 시간에 배운 공정의 기술적 특징을 이해하고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공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도권본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실무교육과 직원 멘토링을 확대 운영해, 학생들이 철도건설·시설관리 분야의 직무 역량을 습득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달 29일 용산철도고등학교 20여 명 학생들이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견학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철도산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다음달 2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출범한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층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올해부터는 신규 사회공헌 슬로건인 ‘행동하는 존중(R

2

바디프랜드, CJ온스타일 ‘더 김창옥 라이브’서 헬스케어로봇 ‘팔콘N’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CJ온스타일과 오는 20일 방송되는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강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CJ온스타일의 신개념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직접 호스트로 나서 매회 강연 주제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자신의 관점에서 소개한

3

티빙, 'UFC' 단독 생중계…"스포츠 콘텐츠 경쟁력 지속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티빙은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MMA) 단체이자 TKO 그룹 홀딩스(NYSE: TKO)의 일원인 UFC 중계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UFC는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중계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 왔다. 티빙은 UFC 주요 대회를 꾸준히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