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기후변화 리스크를 주제로 임직원 ESG 특강 진행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03 12:28:03
  • -
  • +
  • 인쇄
한국은행 지속가능성장실 김재윤 과장 초청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은 4월 2일(수), ‘기후 리스크 관리와 재무적 영향’을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김재윤 한국은행 지속가능성장실 과장이 맡아, 2024년 발표한 『기후변화 리스크가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를 중심으로 ▲기후변화 리스크의 유형 ▲기후변화 리스크의 경제적 영향 ▲기업경영에서의 시사점 등을 설명했다. 


김재윤 과장은 “기후변화 리스크는 대응이 없거나 늦을 경우 국내 경제에 장기간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안랩의 산업 특성 상 기후변화 리스크의 직접적인 영향이 적어 보이더라도 공급망 내 여타 산업/기업이 받는 영향이 파급·전이될 수 있기에 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기후변화 대응 노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안랩 지속가능경영팀 인치범 상무는 “기후변화로 인한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이를 리스크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후변화가 미치는 재무적 영향을 분석하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이번 강의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안랩은 2022년부터 인권, 환경, 공정거래 등 다양한 주제로 임직원 대상 ESG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는 사내 포털을 통해 강의 영상 다시보기를 제공해 임직원들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