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한방병원, 美 ACCME 보수교육기관 재인증…아시아 유일 30여개국 의사 면허 연장 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4:00: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미국 평생의학교육인증원(ACCME)으로부터 보수교육기관 재인증을 획득, 미국을 비롯한 30여 개국 의사의 면허 유지 교육을 지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성과로 자생한방병원은 2019년 최초 인증 이후 10년간 ACCME 자격을 유지하는 아시아 유일의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 자생한방병원, 美 ACCME 보수교육기관 재인증

ACCME는 미국의사협회(AMA), 미국의과대학협회(AAMC), 미국병원협회(AHA) 등 7개 의료단체가 공동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전 세계 31개국에서 의사면허 갱신을 위한 필수 보수교육 평점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해당 인증을 받은 기관에서 교육을 이수하면 각국 의사들은 면허를 연장할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2019년 7월 ACCME 임시 인증을 시작으로 2021년 정식 인증을 획득했다. 4년간의 인증 기간이 성공적으로 만료되며 이번에 재인증을 받아 2029년 7월까지 보수교육기관 자격을 연장하게 됐다. 현재 아시아에서 ACCME 인증을 보유한 기관은 자생한방병원을 포함해 파키스탄,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레바논, UAE 등 5곳뿐이다.

자생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 척추전문병원으로, 동작침법(MSAT), 추나요법, 초음파 유도 약침 등 통합 한방치료를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한국한의약진흥원 국가과제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28개국 98명의 의료진이 보수교육과 임상연수를 받았다. 현재 자생한방병원의 ACCME 등록 의료진은 1,900여 명에 달한다.

이진호 병원장은 “근거 기반 한의통합치료 교육이 세계적 기준을 충족한다는 점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의료인을 대상으로 최신 한방치료 기술을 제공하며 한의학의 세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찍먹’, 모디슈머 트렌드 속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인기몰이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액은 100억 원을 돌파하며, 동기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찍먹의 대명사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2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3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 '기생충'급 본가 공개...'하버드대 부동산 박사'에 질문 폭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이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를 만나, 부동산 관련 폭풍 질문을 쏟아낸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와 대한민국 부동산의 ‘A to Z’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