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코리아·종근당, ‘심콩검진’ 캠페인 전개…당뇨병 합병증 조기 진단 중요성 강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4:05: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는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을 맞아 당뇨병 환자에서 심장과 콩팥 합병증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알리는 ‘심콩검진’ 인식 증진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당뇨병 환자에게 심장과 콩팥의 통합적 관리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바이엘 코리아의 2형 당뇨병 동반 만성 신장병 및 만성 심부전 치료제 국내 파트너사인 종근당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 바이엘 코리아·종근당, ‘심콩검진’ 캠페인 전개.

바이엘 코리아와 종근당 임직원은 여의도공원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장과 콩팥은 운명 공동체, 당뇨병 합병증으로 심쿵 말고 정기적으로 심(장)콩(팥)검진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정기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당뇨병은 단순한 혈당 조절 문제를 넘어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다. 국내 통계에 따르면 말기 콩팥병의 약 48%가 당뇨병에 의해 발생하며, 심부전 환자의 65.5%가 당뇨병을, 16%가 만성 콩팥병을 동반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특히 심장과 콩팥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한쪽 장기의 기능이 저하될 경우 다른 장기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심신(心腎) 연관성’을 보인다. 이에 따라 조기 진단과 통합적인 치료 관리가 필수적이다.

대한당뇨병학회는 당뇨병 환자가 진단 시점과 이후 최소 연 1회 이상 콩팥 손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요알부민배설량과 사구체여과율(eGFR) 검사를 시행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또한, 초기 환자라도 알부민뇨가 발생할 수 있어 요-알부민 크레아티닌 비율(UACR) 검사를 병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심혈관 질환 위험 평가를 위해서도 당뇨병 진단 시점과 이후 매년 1회 이상 혈청 지질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바이엘 코리아 정현정 심혈관 및 신장 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리드는 “당뇨병 환자들은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인 심장과 콩팥 검진을 통해 합병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바이엘 코리아와 종근당은 당뇨병 환자 합병증 인식 개선을 위한 ‘운명 공동체’로서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통합 관리의 인식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근당 이규웅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양사의 협력이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환자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심장과 콩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유제약, ‘아미노하이 에너지젤’ 프로야구 선수 공식 후원…스포츠마케팅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프로야구 선수들의 체력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위해 ‘아미노하이 에너지젤’ 스포츠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유유제약은 송성문, 손주영, 정우주 등 프로야구 선수가 소속된 어썸스포츠 에이전시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1포당 2,600mg의 아미노산을 함유한 ‘아미노하이 에너지젤’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운동 중 즉각적인 에

2

서울사이버대, 루마니아 DCCU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루마니아 드미트리 칸테미르 크리스찬대학(DIMITRIE CANTEMIR CHRISTIAN UNIVERSITY, 이하 DCCU)와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DCCU는 1990년 루마니아 부카레스트에 세워진 사립대학이다. DCCU 측에서는 President Cor

3

보람바이오, 한방건강식품 ‘보람천궁’ 침향환·기력고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한방 기반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寶覽天宮)’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기능성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출시한 데 이어 전통과 과학을 결합한 고급 한방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보람천궁은 인류의 건강을 보배처럼 살피고, 하늘처럼 높은 뜻과 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